[남자 정장 추천] 남자 사회초년생! 가성비 정장! 지오지아 정장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입한 정장이 있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사회초년생 분들이 많이 구입하는 브랜드죠?ㅎㅎ

 

지오지아에서 만든 “F/W 데일리 크레이프 조직 톤온톤 글렌체크 정장 세트”입니다!

 

이름 한번 정말 기네요!ㅋㅋㅋㅋ

 

사실.. 제가 대학교 4학년 때 정장을 하나 구입한 게 있는데요!

 

그 정장은 컬러가 그레이 색상이라서 뭔가 면접 복장과는 분위기가 살짝? 맞지 않는 느낌을 받아서 이번에 면접 및 경조사 방문할 때 입을 용도로 저렴한 정장 찾던 중, 지오지아가 워낙에 가성비 정장을 잘 만든다고 들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지오지아 정장 세트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구입하였고, 가격은 상하의 세트로 해서 총 99,000원의 꽤나 저렴한 가격으로 정장 세트를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맨날 정장을 입는 일을 했다면.. 좋은 브랜드의 괜찮은 정장을 구입하겠지만.. 어쩌다 한번 입는 거라서 그냥 무난하게 저렴한 걸로 구입했습니다!ㅎㅎ

 

제가 구입한 색상은 다크 네이비 색상으로 결혼식, 면접, 장례식장 어디에 입고 가도 괜찮은 컬러라고 생각이 들어서 다크 네이비 색상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또한, 사이즈는 상의 100, 하의 80(31) 사이즈로 구입한 점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위의 제품의 실물을 보면서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오지아 정장 상의 택 정보

먼저 상의 택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정가는 199,000원이지만.. 정가는 정가일 뿐이죠?ㅋㅋㅋㅋ

 

사이즈는 100 사이즈고, 제품명은 “ABZ4 SB1203”입니다.

 

구입하실 때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지오지아 정장 상의 정면 모습

상의 정면 모습입니다.

 

실제 색상은 위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크 네이비라서 엄청 짙은 계열의 네이비 색상일 줄 알았는데요! 생각보다는 좀 더 밝은? 느낌의 네이비 색상이라서 실물로 보면 훨씬 더 고급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9만 원대 주고 산 정장인데.. 생각보다 품질이 너무 좋아서 놀랐습니다!ㅎㅎ

 

소재는 모 50% + 폴리에스터 49% + 폴리우레탄 1% 라서 약간 까글?거리는 느낌은 있지만.. 그렇다고 이질적인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착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지오지아 정장 상의 뒷면 모습

정장 상의 뒷모습입니다.

 

뒷모습 역시 매우 깔끔한 디자인으로써,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오지아 정장 상의 안감 모습

제품 안감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우선 왼쪽, 오른쪽 양 옆으로 주머니가 모두 있더라고요!

 

주머니 많은 건 좋았습니다. 두께는 F/W 시즌에 나온 거지만 생각보다는 얇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봄에도 충분히 입는데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하의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오지아 정장 하의 택 정보

정장 하의의 정가는 99,000원이지만.. 이 또한, 정가는 정가일 뿐이죠?ㅋㅋㅋ

 

제가 주문한 사이즈는 80(31) 사이즈고, 품번은 “ABZ4 SP1203”입니다.

 

참고로, 저는 키 173cm, 몸무게 64kg이고 상의 100, 하의 80(31) 사이즈를 주문했다는 점 참고해주면 좋겠습니다!

 

지오지아 정장 하의 정면 모습

하의 정면 모습입니다.

 

하의 역시 상의와 소재는 모 50% + 폴리에스터 49% + 폴리우레탄 1%로 동일하기 때문에, 겉감을 손으로 만졌을 때 약간의 까슬? 거리는 느낌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제품을 입어보고 생활을 하면 그렇게 거슬리는 느낌은 들지 않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재 위의 사진에서는 바지 기장이 짧게 보일 수 있는데요! 제가 1차적으로 기장 수선을 먼저 했습니다! 처음에 올 때는 정장 바지라서 확실히 기장이 엄청~~ 길었습니다.

 

그래서 수선은 필수일 것 같더라고요!이 점은 구입하실 때 고려하고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지오지아 정장 하의 뒷면 모습

바지 뒷면 모습입니다.

 

왼쪽, 오른쪽 엉덩이 쪽에 주머니가 2개 모두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 역시 앞면과 같이 매우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실제 이 제품을 제가 입어본모습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의 스펙은 키 173cm, 몸무게 64kg 인 점 참고하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착용 모습

먼저 상하의 정장 모두 입었을 때, 그리고 단추를 잠그지 않을 때 모습은 대략적으로 위와 같습니다!

 

상의 같은 경우는 100 사이즈를 입으니까 어깨 라인이 딱 맞으면서 등이라 가슴 쪽은 약간 여유롭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의 같은 경우는 허리도 딱 잘 맞고 허벅지, 종아리쪽도 여유롭게 맞았습니다.

 

위와 같이 단추 2개를 모두 잠겄을 때도, 여유가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옆 라인은 대략적으로 위와 같습니다.

 

음.. 종합적으로 봤을 때, 우선 이 제품이 오버 핏으로 나온 제품은 아닙니다. 슬림 혹은 정사이즈로 나온 제품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스펙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저랑 같은 사이즈를 입어도 충분할 것 같지만.. 만약 어느 정도 체중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사이즈 1 업 하셔서 수선으로 핏 잡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렇지만.. 9만 원대의 정장 치고는 핏도 상당히 좋고 재질도 정말 좋았습니다.

 

역시.. 지오지아 정장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ㅋㅋ

 

이제 이 정장과 함께 좋은 곳을 향해 달려가 봐야겠습니다!ㅎㅎ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