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Tip] 윈도우 10(Windows 10)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영체제 윈도우 10 환경에서 와이파이가 갑자기 연결이 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PC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나는 어떠한 것도 한 적이 없는데..와이파이가 잡히지 않을 때가 종종 발생합니다..그때마다 당황하셨던 기억이 있으실 텐데요..보통은 윈도우 업데이트 또는 드라이버 설치과정에서 문제가 있어서 잘 잡히던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것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이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 -> 장치 관리자에 접속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보기기준 : 큰 아이콘에서 작은 아이콘으로 바꾸신 다음에 장치 관리자 메뉴를 더블클릭하여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 Wireless 문구가 들어있는 메뉴 마우스 우클릭



네트워크 어댑터 -> Wireless 로 된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드라이버 업데이트 클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 클릭



여기서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 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만약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았다면,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되고요, 설치된 드라이버가 최신인 경우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4. 작업관리자 -> 서비스 -> 서비스 열기



단축키 ctrl + shift + esc 를 누르셔서 작업관리자를 실행 시켜 주시고, 서비스 -> 서비스 열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5. WLAN AutoConfig -> 속성 클릭



[WLAN AutoConfig]에서 [속성]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시작 유형 [자동]으로 설정해 주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C를 재부팅 하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 된 것입니다!

 

PC 재부팅이 완료 된 후에는 잡히지 않았던 Wifi(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