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수화물 팁] 아시아나 항공 위탁 수화물/ 기내 수화물 규정



 

이제 곧 휴가철이네요~~

 

다들 휴가철에 해외여행 계획을 많이들 세우셨을텐데요!

 

오늘은 아시아나 항공 위탁 수화물/ 기내 수화물 규정 및 운송제한 물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평소에 출장을 다니면 항상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기 때문에, 제가 아는 선에서 말씀을 드릴게요ㅎㅎ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항공 운송 금지 품목 입니다! 아에 소지하면 안되는 물품 이에요!



위와 같은 물품들은 절대로 소지해서도 안되고, 운송도 안되는 물품들입니다!


 

다음은 제한적으로 운송이 가능한 품목인데요!

 

위탁 수화물 운송 (기내 휴대 불가)

도검, 칼 등 도검류

야구 배트, 골프채, 아령 등 스포츠 용품

권총, 소총, 전자충격기, 총알 등의 총기류 (항공사 승인 필요)

공구류, 쌍절곤, 격투무기, 수갑 등의 무술 호신 용품

100ml 초과하는 액체류 (국제선 기준)

 

기내 탑승 수화물 (위탁 수화물 불가)

라이터(1), 성냥(1) – 중국 출발편은 일체 금지

160 Wh 이하 여분의 리튬 베터리 및 보조 베터리(휴대용 전자기기용)

전자담배

기내 및 여행지에서 복용해야 하는 의약품

쉽게 파손 또는 부패 될 수 있는 물품, 화폐, 유가증권, 보석류, 고가물품

 

 

위의 내용을 여행 전, 짐을 싸실 때 꼭 숙지 하셔서 비행기 타기 전 짐을 부치는 곳에서 짐을 반환 받아서 다시 짐을 싸야하는 불상사를 미리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ㅎㅎ


다음은 액체류 반입 기준 입니다!

- 액체류 기내 수화물은 각 용기의 용량이 100ml 이하로 1인당 1개의 1L용량의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어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는데요!

 

면세점에서 100ML이상의 화장품을 구매 하였을 때, 기내 가져가야 하는지 궁금해 하실 텐데요!

 

인천공항에서 면세점을 이용하였을 때에는, 액체 밀봉 용기를 면세점에서 포장해서 드릴거에요! 그 밀봉된 봉지를 뜯지 않고 비행기를 탑승 하시면 되구요~~

 

다시, 이제 여행지에서 인청공항으로 돌아오실 때에는, 100ML이상 면세 용품은 위탁 수화물로 부치셔서 오셔야 합니다!

 

다들 안전한 해외여행 되시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