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Tip] 윈도우 알림, 메시지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10 환경에서 윈도우 알림, 메시지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오른쪽 하단에 갑자기 메시지 창이 나오면서 특정 어플이 됐든, 메일이 됐든 알림 메시지 창이 아래와 같이 뜨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메시지 알림창



하지만, 이러한 알림 메시지가 거슬리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 해당 메시지 알림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1. 오른쪽 하단에 시간 표시줄에 마우스 우 클릭



빨간색으로 영역을 표시한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고 마우스로 우 클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 클릭



 

마우스 우 클릭을 하시면, 여러 제어 설정과 관련된 메뉴들이 나오는 데요.

 

여기서 알림 아이콘 사용자 지정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알림 및 작업 에서 메시지 제어



왼쪽에 시스템과 관련된 메뉴들이 나열되어 표시가 됩니다.

 

여기서 알림 및 작업 메뉴를 클릭하셔서 오른쪽에 알림 받기 체크박스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지정하여 특정 메시지는 알림을 받고, 특정 메시지는 알림을 끄는 식으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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