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1세대 사용 후기(장단점)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1세대 한달 사용 후기 즉, 장점과 단점을 솔직하게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아래는 지난번 에어팟 1세대 언박싱 URL입니다~~ 참고하세요ㅎㅎ


https://afsdzvcx123.tistory.com/tag/%EC%97%90%EC%96%B4%ED%8C%9F1

 

1세대, 2세대 사실 기능적으로 무선충전 지원 유무 말고는 

크게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혹시 에어팟을 구입하시려는 분

들은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점

 

1.   선이 없어서 걸리적 거림이 없음.(편의성)

-      기존의 유선 이어폰을 사용 하다 보면 줄이 계속해서 거슬린다고 생각이 되었는데..일단 무선이기 때문에 줄이 없어서 거슬림이 없다는 장점이 저에게는 확 와 닿았습니다.

 

2.   통화 품질 뛰어남

-      유선 이어폰에 비교하면..당연히 에어팟이 통화 품질이 떨어 지겠지만..현재 나와있는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 기준으로만 따졌을 때에는 에어팟이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인데도 불구하고 통화 품질이 매우매우 뛰어나다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또한 마이크 성능도 좋아 상대방에게 목소리 전달도 아주 잘 되는 편입니다.

 

3.   디자인 우수

-      사실 에어팟이 처음 나왔을 때, 콩나물이라고 놀림을 많이 받았지만..그래도 현재 시중에 이 정도 디자인을 능가하는 코드리스 이어폰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물론 개취입니다.^^ 다른 커널형들은 자칫하다가프랑켄슈타인이 될 수 있어서 제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에어팟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장점은 딱히 이 정도입니다ㅎㅎ

 

단점



1.   비싼 가격

-      상대적으로 이어폰은 음질이 뛰어날수록 좋은 거지만..사실 에어팟은 오픈형이면서 무선이고애플이 만들었기 때문에 가격대가 싸다고 할 순 없습니다. 에어팟 가격이 약 20만원인데 사실 20만원대에 코드리스 이어폰과 유선 이어폰을 포함하면 에어팟 말고 음질 좋은 이어폰은 워낙에 많기 때문에 음질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에어팟 말고 다른 유선 또는 커널형 코드리스 이어폰을 추천드립니다.^^

 

2.   생각보다 짧은 베터리

-      공식적으로 현재 에어팟이 한번 충전으로 노래 약 4시간~5시간, 통화 약 3시간~4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한달동안 매일 사용해본 결과 노래는 평균 4시간 사용이 가능했지만..통화를 하면 베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2시간 통화를 하면 100%에서 15%로 떨어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때문에 짧은 베터리 수명이 아쉬었습니다.

 

3.   철가루

-      에어팟 충전기를 보시면 자성이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닫을 때 자성을 이용하여 열고 닫는 방식입니다. 하지만..이 부분때문에 생활 철가루가 매우 많이 달라 붙습니다. 저는 애초에 에어팟을 사자 마자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붙였지만말이 방지지..스티커 테두리에 철가루가 붙어있는 걸 보고.. 이 부분은 빨리 다음 세대에서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색상

-      마지막 단점으로는 색상을 뽑았습니다. 에어팟 1세대가 이미 나온지 2년이 넘었고 에어팟 2세대는 이번달에 한국에 공식 출시가 되었지만..그렇게 사용자들이 기대하던 검은색, 빨간색 등의 에어팟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다음 세대에는 꼭 색상 추가가 돼서 다양한 에어팟을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애플이 배려를 해주면 좋겠네요ㅎㅎ

 

이로써 에어팟 1세대 장점과 단점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