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천천히 따라해서 우리 모두 블로그로 수익 열심히 내 보아요ㅎㅎ


 

1. 구글 애드센스 접속 하여 로그인 및 광고단위 클릭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고 나면 왼쪽 상단 메뉴에 광고 -> 광고 단위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2. 디스플레이 광고 선택




광고 단위를 클릭하셨다면, 여기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 주세요.


 

3. 광고 크기 고정, 사이즈 160 X 600 설정



디스플레이 광고에 들어오시면, 우측에 광고 크기 설정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광고 크기는 고정, 너비 160, 높이 600으로 설정해 주세요.


4. 광고코드(스크립트) 복사


생성된 광고 코드를 복사해 두시면 이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작업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5.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 이동




티스토리 관리자 -> 꾸미기 -> 사이드바 메뉴를 클릭하여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해 보겠습니다.

 


6. HTML 배너 출력 선택 및 사이드바에 위치



왼쪽에서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을 선택 하셔서, 각자에 맞는 스캔에 해당되는 사이드바 위치에 HTML 배너출력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서 가져다 놓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HTML 배너출력을 드래그 하여, HTML 배너출력의 이름을 AdSense SIdeBar 라고 이름을 바꿔 놓은 것입니다.)

 

7. HTML 배너출력에 자신의 애드센스 코드 붙여 넣기



위처럼, HTML 배너출력의 이름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주시고, HTML 소스에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8. 광고 게재 확인




1~7번까지의 과정을 모두 마치셨으면 이제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에 저처럼 광고가 제대로 게시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바로 광고가 뜨지 않으시는 분들은 몇 분? 정도 기달려 보시고 그래도 게시가 되지 않는다면..어딘가 꼬인 부분이 있으니 다시 처음부터 천천히 해보시면 성공하실거에요!^^


 

이로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사이드바에 게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