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중국 시안/서안 여행 2일차 – 화청지(화칭츠)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중국 시안(서안)여행에 가서 들렸던 관광지인 화청지 방문 후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화청지란?

화청지, 즉 화청지는 중국 섬서성 서안시에서 북동쪽으로 약 30km 떨어진 여산에 있는 온천지라고 합니다. 특히 화청지는 당나라 현종과 양귀비가 생활했다는 당나라 왕실 원림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화청지라는 이름도 당 현종이 이곳에 궁을 만들어 화청궁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에서 유래한다고 합니다.

화청지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그럼 이제 제가 직접 방문해서 찍은 화청지 모습들을 보여 드릴게요ㅎㅎ

참고로, 저는 제가 묵었던 숙소에서 디디(택시)를 타고 약 1시간 이동을 해서 화청지로 이동하였습니다.

화청지 입구에 도착을 하면 아래와 같은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청지 입구 모습

여기서부터 차가 못 들어 가게 막더라구요! 그러면 이제 여기서부터 걸어가야 된다는 말인데요!

다행히, 내리자 마자 약 100미터 정도만 걷다 보면 바로 화청지 입구 및 매표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걷는 것에 대한 부담은 없으실거에요~~

5분정도 걷다 보면 위와 같은 양귀비? 동상을 보실 수 있고 그 맞은편에 화청지 입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매표소는 화청지 입구 왼편에 위치해 있더라구요~~

화청지 매표소 및 입장료

화청지 매표소에 보시면 위와 같은 팻말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첫 번째 사진은, 저녁마다 매일 화청지에서 공연을 하는데 그 공연 관람을 할 수 있는 입장 표의 가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300위안대부터 800위안대까지 다양하게 있고 입장료도 상대적으로 비싸다고 느껴지실 거에요!

그리고 두 번째 사진이 바로 일반 화청지 관람을 할 수 있는 입장료 입니다!

Regular 티겟과, Half 티켓이 있는데요. Half 티켓은 딱 화청지 온천지만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이고, Regular 티켓은 화청지 뒤에 산이 있는데 등산까지 입장 가능한 티켓입니다!

저는 Regular Ticket을 끊고 화청지에 입장을 했습니다!

화청지 지도와 티켓은 위와 같이 생겼더라구요~~

티켓이 그려져 있는 사진은 아마 저녁에 공연하는 그 포스터를 붙인 느낌입니다!ㅋㅋ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화청지 구경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청지 내부 모습

양귀비와 당 현종이 함께 사랑을 나눴다는 호수부터 양귀비 조각상, 케이블카 등등 역시 중국풍이 느껴지는 화청지 내부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직 화청지의 3분의 1도 안왔다는 사실이죠..역시 중국 답게 크기가 장난 아니고..사람도 많고~~

화청지 주변 모습들을 사진으로나마 담아 봤는데요.

우선 처음에는 모든게 신기해서 우와~~우와~~ 하면서 둘러 보았지만..일단 유명 관광지 답게 사람들이 너무너무너무 많아서...관광하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말로만 듣던 양귀비, 당현종의 러브스토리를 여기서 상상하면서 돌아다니니까 새롭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했던 여행지였고, 산책하기에는 이만한 관광지가 없다고 생각하네요 ㅎㅎ

다음에는 병마용 포스팅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