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중국 시안/서안 여행 – 병마용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중국 시안으로 여행 갔을 때, 방문하였던 병마용, 진시황릉 방문후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병마용, 진시황릉은 매우 유명한 세계적인 유산이면서 유적지 인데요. 사실 이번 시안여행에서도 가장 기대감이 컸던 곳이라서 매우 설렌 상태로 방문했던 것 같아요!

 

간단히 병마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중국 시안 진시황의 무덤 부장품, 갱 속에 파묻은 약 1만 구의 도제 병마들을 지칭한다고 합니다. 진시황릉의 동쪽 약 1.5km의 지점에 있는 이 무덤은 1974년 우물을 파던 농부에 의해 우연히 발견 되었고, 현재 지금까지 발굴된 것은 모두 총 3개의 갱이라고 해요.

 

간단히 설명은 여기까지 드리고 이제 제가 직접 가서 찍은 사진들을 올려 볼게요~~

 

저는 화청지에서 병마용으로 바로 이동을 했는데요, 다행히 화청지에서 병마용까지는 거리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도로에 나가시면 병마용까지 가는 버스들이 돌아다녀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병마용 입구에 도착을 하고, 매표소까지 걸어 가던 중 엄청 큰 진시황제의 조각상이 저희를 반기고 있었어요!

 


사진을 저렇게 옆에서 찍었지만..크기는 정말 엄청 크더라구요~~ 

계속해서 사람들 따라서 걷다 보면, 어느덧 매표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매표소 내부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여기서 입구 기준으로 왼쪽에는 위와 같이 티켓을 자동으로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는데요. 외국 사람들은 이용을 할 수 없습니다.


 

중국 현지 분들만 기계를 이용해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저희 같은 외국인은 반드시 여권을 필히 지참하셔서 티켓을 구매 하셔야 해요!

 


티켓 가격은 120위안으로써, 부담되지 않는 입장료 였어요!

 

여기서도 매우 중요한 사실은 반드시 현금으로만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은 현재 위펫페이라고 해서 한국으로 따지면 카카오, 네이버 페이등의 QR 코드 형식의 거래가 매우 발달 되었는데요.

 

병마용 입장료를 구입할 때에는 무조건 현금만 된다는 점 필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표도 구입했고 입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마용 입구 모습



역시, 세계적인 관광지 답게 사람들이 매우매우 많았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항상 어딜 가든지 보안검사를 해서 여기서 약간의 기다림이 있었습니다.

이점도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병마용에 입장을 하게 되면,

이제 여기서도 병마용 갱까지 걸어서 갈지, 아니면 전기 차를 타고 갈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노약자 분들이 아니고서는 웬만해서는 걸어 가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걷는데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 15분 정도만 걸으면 병마용 갱에 도착을 할 수 있거든요~~


병마용 산책로



산책로는 위와 같이 되어 있고, 주변의 자연 경관도 잘 꾸며놓아서 힐링하면서 걷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5분을 걷다 보니까 드디어 병마용 갱 코앞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참고로, 병마용은 총 3개의 갱이 있고, 1, 2, 3관 모두 입구 기준으로 왼쪽으로 갱이 위치해 있더라구요!

 

당연히, 크기가 제일 큰 1관부터 방문을 차례대로 했습니다~~

 

병마용 갱 내부 모습



위의 사진들은 1, 2, 3관에 전시 되어 있는 실제 발굴 된 유물들을 사진찍은 모습입니다!

 

1관에 들어가자마자 일단 입이 다물어 지지 않았습니다. 규모가 상상 그 이상으로 컸고, 어떻게 그 시대에 이렇 무덤을 만들었는지..정말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안들더라구요^^

 

그런데, 1관에서 너무 감명을 받아서 그런지 2, 3관은....1관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매우 빠르게 관람을 했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TV, 책에서만 보던 것을 이렇게 직접 현장에 와서 직접 보니까 그 감동과 여운은 오래오래 가는 것 같아요!ㅎㅎ

 

지금도 너무 좋은 경험을 했던 것 같아요~~

혹시 시안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병마용 필히 방문을 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후회 하지 않으실거에요~~


 

이로써 시안 병마용 방문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