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팁]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경험했던 내용을 토대로 저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저처럼 대응하라는 의미에서, 티스토리 다음 저품질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내 블로그가 저품질 걸리면 어떡하지? 하시면서 항상 저품질의 불안을 안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나는 저품질 안걸리겠지? 다른 사람의 이야기겠지? 저도 이렇게 생각 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도 벌써 4년차가 되었고, 4년동안 단 한번도 저품질에 걸린적이 없었기에..더더욱 나와는 상관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지난 5월 초...에 뜬금없이? 제 블로그에서 다음 유입이 점점 줄다가 어느새 5월 중순에 다음 유입이 0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ㅋㅋ

 

제 블로그는 사실 프로그래밍이 주면서 IT 제품 리뷰, 맛집 등이 부인 블로그라서 구글 유입 80%, 네이버 다음 각각 5% , 기타유입 10% 인 블로그 입니다.

 

 

그렇지만..다음 유입이 0명 되니까..뭔가 섭섭하고 내 블로그가 저품질 될 이유가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는 이 문제를 해결 하고자 다음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저품질 대응 방법

 

지금부터는 제가 어떻게 다음 블로그 저품질을 해결했는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저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되시지는 않을거에요. 저마다의 저품질 이유와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과 주제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라고는 못하겠습니다..

 

그러나 저처럼 유해한 글들 혹은 이유성 글들을 올리지 않는데 어느날 저품질이 되신 분들이라면 한번정도는 저와 같은 방법으로 저품질 해결 방법을 해보는걸 권해 봅니다.

 

우선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프로그래밍, IT 제품 리뷰, 옷 제품 리뷰, 맛집 등을 주로하는 블로그 입니다.

 

여기서 광고성 글을 하나도 없고, 이슈성 글도 없고, 유해한 글도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저품질이 되었습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당황하지 않고 다음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이 문제에 대해서 문의하기로 했습니다.

 

대응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1.   다음 고객센서 방문하기

2.   다음 로그인 후, 문의하기

3.   고객센터 답변 기다리기

 

대응 순서는 크게 3가지 입니다. 매우 간단하죠?ㅎㅎ

 

그럼 먼저 다음 고객센터를 방문합니다.

 

1. 다음 고객센터 방문하기

https://cs.daum.net/faq/15/14955.html

 

위의 주소로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으로 “문의하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문의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2. 다음 로그인 후, 문의하기

먼저 문의하기 전에, 당연히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겠죠?ㅎㅎ 로그인 후 문의하기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문의하기 위한 포맷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의 저품질 의심 상황에 맞춰서 문의 분류를 선택하시고, 제목과 내용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한 내 블로그가 저품질 될 이유가 없는데 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났는지 궁금하다는 식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작성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렇게 제 블로그 URL 주소를 기입하였고, 제 블로그의 간단 소개와 저품질 이유에 대해서 문의하였습니다.

 

그리고 약 하루가 지났더니 다음에서 답장이 왔습니다.

 

 

참고로, 다음은 고객센터 전화가 없고 이렇게 답변 대응만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은 여유를 두시고 기다리면 좋을 듯 합니다.

 

결국에는 문의하고 약 하루만에 저품질이 풀리면서, 다음 검색 및 사이트에 다시 제 블로그가 노출이 되면서 다음 유입이 다시 시작 되었습니다!ㅎㅎ

 

그래도 하루만에 빠른 대응으로 저품질이 풀려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마 유해한 포스팅 혹은 이슈 포스팅이 없어서 바로 저품질 현상을 바로 해결해 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슈성 글, 유해한 글들이 있다면 저품질이 풀리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은 알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 보니까..제가 5월 근래에 하루에 약 10개 정도의 포스팅을 했던 날들이 종종? 있습니다.

 

글 쓰는 텀이 길지도 않았고, 1시간에 2개씩 10개를 빠르게 올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이유에서 다음 봇? 이 의심이 되는 블로그라 판단하고 저품을 때린게 아닌가..라는 의심이 들더라고요. 이거 말고는 사실 의심되는 상황이 전혀 없기 떄문에요ㅠㅠ

 

그래도 다음이 대응이 빨랐습니다. 사람이 직접 체크하는 부분이라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만 하루?가 채 걸리지도 않아서 저품 해결이 되니까 이 부분은 괜찮았습니다.

 

저와 같이 저품질 걸리신 분들은 문의하셔서 잘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