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초보가 알려드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꿀팁 (2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초보가 알려드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꿀팁 (1)” 에 이어서 2탄을 마저 작성하려고 합니다.

 

혹시 1탄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URL 남겨 놓을 테니까 1탄도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URL - https://afsdzvcx123.tistory.com/295

 

그럼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 번째! 블로그 글 작성 시, 썸네일을 제작해서 대표 이미지로 활용하자!


제가 네 번째로 드리는 팁은 바로 글 작성 시, 썸네일 제작을 해서 대표 이미지로 활용하자! 입니다.

 

썸네일이란 사진의 축소판이며 사진을 탐색하면서 알아 보기 쉽게 만들어 주는 그러한 대표 이미지를 흔히 썸네일이라고 합니다.

 

썸네일이 중요한 이유는 뭘까요? 개개인 마다 생각이 다를 순 있겠지만 제 생각으로 썸네일이 중요한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웹 또는 모바일로 글을 검색하여 해당 블로그의 글의 목록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글을 찾게 되면 클릭을 하게 되는데, 이때 많은 사람들이 썸네일을 보고 블로그를 구경을 할지 말지에 대해서 판단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썸네일을 제작해서 글을 포스팅 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썸네일 유무에 따라서 우선 블로그 전반적인 분위기가 달라졌고, 썸네일을 제작하고 포스팅 한 순간 부터는 방문자 수가 눈에띄게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꼭 썸네일을 제작해서 포스팅을 함께 하시기를 권장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지난번에 썸네일 제작하는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아래 참고 하시게 끔 URL 남겨 놓을게요!


썸네일 제작 방법 - https://afsdzvcx123.tistory.com/277

 

다섯번 째! 유료 스킨을 구매해서 HTML 편집 및 디자인 손쉽게 활용하자!

 

다섯번 째 저의 팁은 유료 스킨을 구매해서 블로그를 보기 좋게 디자인 하고, 꾸미자 입니다!

 

티스토리를 처음에 가입하고 블로그 개설을 하면 무료 블로그 템플릿들이 제공됩니다. 여기서 사용자 분들은 본인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여 블로그를 시작하는게 대부분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제가 약 1년가량 사용했던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스킨인 Flatinum 반응형 스킨이었습니다. 해당 스킨도 디자인이 훌륭했고 지금도 여전히 인기있는 티스토리 스킨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늘 디자인에 대한 불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스킨을 알아 보던중 JB Factory라고 유료 스킨을 판매하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가 JB Factory 메인 화면 입니다.

여기에서는 다양한 유료 스킨들을 판매하고 있었고, 가격은 4만원대에서 5만원 사이에 판매 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결정적으로 유료 스킨을 직접 사비로 사서 바꾼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 라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광고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는 HTML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블로그 디자인을 하실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시려면 HTML언어와 CSS를 이용하여 직접 사용자가 코딩을 해서 꾸며야 하기 때문입니다.

 

광고 또한 직접 사용자가 코드를 작성하여 위치를 조정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작업은 개발자 분들이 아니고서는 상당히 시간이 많이 가고 어려운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불편한 점들을 유료 스킨들은 매우 쉽게 조작 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해주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또한 큰 어려움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바로바로 배치 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인 애드센스를 이왕이면 내가 원하는 곳에 제대로 배치하여 수익을 유도하고 싶으실 텐데, 무료 스킨 같은 경우는 사용자가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는 상대적으로 광고 배치를 자유롭게 하는게 어렵기 때문에 유료 스킨을 이용하여 자유롭고 편리하게 광고 배치를 하는게 더 유리 하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저는 무료 스킨을 사용했을 때와 유료 스킨으로 바꾸고 나서 수익 차이도 많이 났습니다.

 

무료 스킨을 사용할 때에는 적게는 한달에 1달러에서 많아야 한달에 10달러 수익이 났지만 유료 스킨으로 바꾸고 나서 불과 보름만에 15달러의 수익이 발생한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제대로 키우고싶고 또 수익에도 욕심을 내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유료 스킨 사용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초보자가 알려드리는 티스토리 운영 꿀팁 2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