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TIP] 티스토리 썸네일 제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전에는 저는 가볍게 Power Point를 이용하여 썸네일을 제작하였는데, 무료로 썸네일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돼서 같이 공유 하고자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썸네일은 유튜브에서도 그렇고 블로그에서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썸네일을 보고 글을 볼 지, 안 볼지 판단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썸네일을 잘 만들어야 블로그가 성장하지 않을까요?ㅎㅎ

그럼 바로 썸네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Canva 홈페이지 접속하기


사이트 주소 - https://www.canva.com/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디자인 만들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썸네일, 프리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목록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용자 분께서 제작할 썸네일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 선택 후, 도화지에 배치하기



왼쪽 메뉴들을 보시면, 사진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사진을 클릭하시고 사용자 분께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하셔서 오른쪽에 도화지에 해당 사진을 배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3. 필터를 이용하여 사진 배경 색상 조정



다음으로는 배치된 사진을 필터를 통하여 배경 색상을 조정하는 단계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그레이스케일을 선택후, 강렬함 100으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분께서 원하시는 대로 디자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4. 카테고리에서 "요소" 선택 후, 테두리 입히기



카테고리에서 요소라는 탭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컨트롤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도형에서 사각형을 선택하여 테두리를 그려 주었습니다.


5. Text 입력하기



카테고리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상황에 맞는 글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텍스트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시면 썸네일이 완성됩니다.^^

 

이로써,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마치도록 할게요.

 

우리모두 열심히 블로그 꾸며서 수익 내봐요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