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초보가 알려드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꿀팁! (1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약 1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끼고 경험한 것들을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를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을 때에는 정말 보잘 것 없는 블로그였는데(물론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혼자서 스스로 구글링과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블로그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어찌어찌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제 블로그는 여전히 방문자 수도 부족하고, 양질의 블로그라고 하기에도 많이 부족하지만..그래도 제가 1년가량 스스로 경험하고 터득한 내용을 이제 막 블로그를 개설하신 초보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제 나름대로의 꿀팁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첫 번째! 블로그 시작 전, 확실한 블로그의 목적 및 방향성을 잡아라!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다양한 검색들을 하면 수 많은 블로그들이 나오게 됩니다. 맛집 블로그, 정치 블로그, 그날의 이슈를 보여주는 블로그, 여행 블로그 등등 매우 다양한 컨텐츠들의 블로그들을 쉽게 접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블로그를 시작하시기 전 내가 어떠한 컨텐츠를 생각하고 또 그 컨텐츠를 위해서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글을 쓸 지에 대한 방향성을 확실하게 잡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는 프로그래밍 공부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었는데..지금은 IT제품 리뷰 부터 데이트 맛집, 중국 여행 등의 잡 블로그? 식으로 변질이 되었습니다.

 

바로 저처럼..이렇게 잡 블로그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향후에 블로그 포스팅 수가 많아 진다면 새롭게 블로그를 더 개설해서 세분화 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처음부터 욕심을 부려서 다양한 컨텐츠를 생각하여 블로그를 시작 한다면 분명히 목적과 방향성을 잃어버리고 향후에는 저처럼..잡 블로그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확실한 목적 및 방향성을 잡고 우선은 한가지 분야에 집중하셔서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처음부터 수익과 방문자 수를 쫒지 말고 조급해 하지도 말자!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단순히 취미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여럿 계시겠지만..대부분은 블로그를 하면서 광고 수익을 얻고자 시작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부터 수익을 쫒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내가 글을 남들보다 월등히 잘 쓰고, 내 컨텐츠가 웹 마스터 봇에게 바로바로 노출이 잘 돼서 금방 유명세를 탈 수도 있겠지만..사실 그럴 일은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또한, 이미 블로그 시장은 포화 상태 그 이상입니다. 내가 쓴 글은 분명 누군가도 썼고 나보다 더 잘 쓴 분들도 있는게 당연한거고..즉 블로그 시장은 레드오션 이라는 건데요.

 

이런 상황에서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바로 광고 수익과 방문자 수가 폭발 하는 것을 기대하는건 욕심 뿐이겠죠?

 

다른 모든 일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블로그는 하나의 마라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처음부터 의욕이 너무 강해서 과속 하다가 혼자서 지치시지 말고, 부담 없이 11포스팅 또는 1주일에 2개 내지 3개 포스팅을 1년동안 스스로 마라톤을 한다 생각하시고 블로그 글을 쓰신다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광고 수익도 조금씩 발생 하면서 당연히 방문자 수도 늘고 있는 것이 명확하게 보이는 그 날이 올 겁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욕심 부리시지 마시고 "나는 블로그라는 마라톤을 하고있다" 생각하시고 천천히 큰 목표를 세워 하나씩 하나씩 블로그를 키워 나가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세 번째! 네이버, 구글, 다음 웹 마스터에 나의 블로그 노출되게 끔 등록하기!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셨다면 지금 당장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인기 웹 사이트에서 나의 블로그가 검색에 노출이 되게 끔 웹 마스터 등록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웹 마스터에 등록하는 방법은 구글링 조금만 하시면 바로 많은 정보들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환경도 아니었고, 혼자서 공부하면서 블로그를 여기까지 키워 온 거라서 글 수가 150개 정도 되었을  ? 늦게나마 웹 마스터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그제서야 네이버, 구글, 다음 등의 웹 마스터에 제 블로그를 등록 했습니다.

 

사실..시기상 많이 늦은거라 생각 되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등록하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등록을 했을 때, 매달 방문자 수가 천 단위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올해 2월에 처음 제 블로그를 각종 포털 웹 마스터에 등록을 하였고 매달 방문자 수가 상향 곡선을 그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 하셨을 때부터 이러한 기초작업을 미리미리 해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일단 1탄으로 여기까지 말씀을 드릴게요! 금방 꿀팁 2, 3탄 계속 작성하여 제가 처음부터 지금 현재까지 겪어온 경험들을 거짓없이 솔직하게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다들, 블로그로 대박날때까지 모두모두 파이팅 해보아요ㅎㅎ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