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어플 추천] 갤럭시 스마트폰 베터리 웨어율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신 유저 분들을 위한 꿀팁 하나를 알려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스마트폰 베터리 웨어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스마트폰을 어느정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예전과는 다르게 베터리가 빠르게 닿는다고 생각되지 않으신가요?

 

그 이유가 베터리마다 웨어율, 쉽게 말해 베터리 수명이 있는데 해당 수명이 시간이 지나서 점점 줄어들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겠죠?ㅎㅎ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베터리 웨어율을 사용자가 직접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 -> "Phone INFO" 검색

위의 “Phone INFO”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 완료 모습

설치가 완료 되면, 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들이 모여 있는 곳에 안드로이드 모양의 아이콘으로 해서 “Phone INFO” 어플리케이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 실행 -> PERSONAL 탭 이동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PERSONAL” 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USAGE HISTOR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베터리 웨어율 확인

그럼 위와 같이 % 로 현재 내 핸드폰의 베터리 웨어율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제일 정확한 정보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 A/S 센터 방문해서 거기서 체크하는게 제일 정확한 정보겠지만, 그래도 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가 어마어마하게 많다는건 이미 검증된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해도 된다는 정보겠죠?ㅎㅎ

 

참고로, 베터리가 90 이하로 떨어지면 베터리는 바꿔주는게 좋다고 하네요ㅎㅎ

 

이로써,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베터리 웨어율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