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HTML – 시작하기 (1장)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저도 웹을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욕심에 HTML 공부 관련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사실..늘 윈도우 프로그래밍만 해와서 이쪽 개발이 편하긴 하지만..계속 시간이 흐르면서 뭔가 고인물? 이 되는 느낌이 들어서..혼자서 틈틈이 웹 공부를 시작해서 웹도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려고 합니다.

 

그 시작을 바로 HTML 을 기본으로 CSS, JavaScript, JQuery, ASP.NET 으로까지 차근차근 공부하여 그날 공부한 내용들을 블로그에 정리하여 올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첫 시작으로 아주아주 간단한 HTML 을 기본적인 태그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Text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는 Visual Studio Code로 개발환경을 구축하였고, 앞으로도 Visual Studio Code로 공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 제가 작성한 프로그램은 <strong> 태그와 <br> 태그 2개를 이용하여 웹 홈페이지에 인사말 작성을 해보았습니다!ㅋㅋ

 

예제 코드
1
2
3
4
5
6
7
8
9
<!DOCTYPE html>
<html>
    안녕하세요.<br/>
 
    <strong>오늘부터 HTML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strong><br/>
    
    이번을 계기로 웹도 열심히 공부해 봐야 겠어요!ㅎㅎ 
</html>
 
cs

 

실행 결과

위와 같이 웹 브라우저에 제가 작성한 인사말이 알맞게 보여지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rong> 태그는 문자열 강조를 해주는 태그이며, <br> 태그는 줄바꿈 태그 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으로 2개의 태그를 배웠습니다!ㅋㅋ

 

앞으로 계속 공부하여 HTML, CSS, JavaScript 등과 같이 열심히 공부해 웹 페이지를 만들도록 노력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웹 프로그래밍 > HT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HTML] HTML p 태그 – 단락  (0) 2020.12.08
[HTML] HTML 기본 웹 페이지 만들기  (0) 2020.12.07
[HTML] HTML 문서 구조  (0) 2020.12.06
[HTML] HTML 태그를 이용한 중첩  (0) 2020.12.05
웹 스토리지  (2) 2016.04.2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