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MS란?

HSMS?


HSMS High Speed SECS Message Service의 약자로서, TCP/IP 상에서 빠르게 SECS 메시지 통신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프로토콜 입니다. 주로, HSMS 프로토콜을 반도체를 다루는 회사에서 컴퓨터끼리 통신을 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합니다.

 



HSMS 상태로직변경(시퀀스)

 

현재 상태

설명

NOT Connected

TCP/IP Connection을 초기화 할 준비는 되어 있으나, 아직 Connection이 되어 있지는 않은 상태를 말한다.

Connected

TCP/IP Connection이 되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 소켓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

NOT Selected

Connected 상태이지만, HSMS SessionEstablish 되어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한다. (Data Message Exchange 허락 상태)

Selected

Connected 상태이며, 적어도 한 개의 SessionEstablish 되어 있는 상태이고, 이 상태가 HSMSNormal Operating 상태를 뜻한다.

 

HSMS 컨트롤 메시지

  1) Select.req/Select.rsp
  Not Selected 상태에서 Selected 상태로 전이하는 사용되는 메시지로, Active Entity Select.req 전송한다.


  
2) Deselect.req/Deselect.rsp
  양방 합의에 의해서 통신을 종료할 사용한다. 통신을 종료하고자 하는 측에서 Deselect.req 보내고, 이에 대해 상대방이 응답함으로써 통신을 종료하게 된다. HSMS-SS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Separate.req 대치한다.


  3) Linktest.req/Linktest.rsp
  접속 상태의 확인 유지를 위해 서로의 통신이 종료된 이후 일정 주기로 Linktest.req 보낸다. 이에 대해 응답이 없으면 Not Connected 상태로 전이한다.


  4) Separate.req
  일방적으로 통신 종료를 통보할 사용된다. 응답이 필요 없는 메시지로, 일반적으로 메시지를 보낸 직후 통신을 끊게 된다.


  5) Reject.req
  잘못된 메시지가 왔을 전송한다.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isonex&logNo=120020791873&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http://idlecomputer.tistory.com/56



이로써 간단히 HSMS 메시지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FA 자동화]-------- > 반도체 용어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Wafer) 공정  (0) 2022.06.22
PLC란?  (0) 2018.05.17
CIM 사이트 용어 정리  (2) 2018.05.1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