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우도 여행] 제주도 우도 여행! 우도 맛집!(인어공주 – 돌문어 덮밥), 땅콩 아이스크림, 우도 엑티비티(동굴보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난번 휴가 때 다녀온 우도 여행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아직 우도를 가보지 못 하셨거나, 앞으로 우도 여행을 계획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우도는 성산항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배를 타고 들어 가야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우도 성산항 배 운행 시간 및 요금 정보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였기 때문에, 혹시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 URL을 통하여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우도 여행 준비 - https://afsdzvcx123.tistory.com/314

 

성산항에서 우도까지는 약 배로 20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도 지도



우도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도 천진항 도착 모습



우도 천진항에 도착을 하면 위와 같은 섬속의 섬 우도 라는 입구와 함께 방문객들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 주말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확실히 많았습니다.

 

이제 우도에 도착을 했으니 본격적으로 우도를 즐겨봐야 겠죠?ㅎㅎ

 

우도를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전기차(스쿠터, 사이드카, 자전거)를 빌려서 전기차를 타면서 우도 한바퀴를 돌고 구석구석 숨어있는 맛집 또는 카페들을 방문 하더라구요!

 

저는 여자친구와 둘이 우도를 갔기 때문에, 2인용 전기차 사이드카를 대여했습니다.

 

전기차 대여하는 곳은 우도 천진항 도착하면 바로 입구에 여러 곳이 있었는데요. 대충 가격은 비슷한 것 같더라구요.

 

저는 걸리버 여행기 라는 곳에서 사이드카를 대여하였습니다.

 

우도 전기차 대여




바로 위와 같은 곳입니다.

 

들어가면, 현금 또는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이점은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우도 식당이나 카페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액티비티를 즐기는 곳 들은 계좌이체 또는 현금만 결제가 가능하니까 애초에 우도를 방문하실때에는 현금은 어느정도 챙기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여기서 2인용 사이드카 3시간 대여를 했고, 가격은 총 3만원이었습니다.

 

시간 하루 무제한, 3시간 이렇게 있는데 보통 우도는 전기차를 타고 30분이면 한바퀴를 충분히 도는 크기라서 저희는 무리하지 않고 3시간 대여를 하였습니다.

 

2인용 사이드카 모습



저희가 탄 2인용 사이드카 귀엽지 않나요?ㅎㅎ

 

참고로, 운전면허가 있으신 분들에 한해서 대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면허증도 챙겨 가셔야 합니다.^^

 


 

이제 사이드카도 대여 했으니까 본격적으로 우도 한 바퀴를 돌아봐야겠죠?ㅎㅎ

 

우도 지도



우도 지도는 위와 같고,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의 섬이에요~~


 

천진항을 기준으로 올라가다 보면 약 5분도 안돼서 서빈백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역시, 듣던대로 물 색깔도 이쁘고, 모래도 엄청 곱더라구요~~


서빈백사 풍경



이날 날씨도 좋고, 물 색도 너무 맑아서 바라만 봐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 그리고 우도는 땅콩이 유명하신거 아시나요? 그래서 그런지 우도 자체 재배해서 만든 땅콩 아이스크림이 유명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땅콩 아이스 크림도 사먹었습니다.

 

땅콩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은 곳곳에 정말 많았구요, 저희는 아래 카페에서 땅콩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습니다!


 

땅콩 아이스크림



가격이 4천원이라서 아이스크림 치고는 상당히 비싼 가격이었지만..그래도 휴가 왔는데 이정도 돈은 지불하고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해서 먹어봤더니 맛은 꿀맛이었습니다~~

 

일반 바닐라소프트 아이스크림에서 땅콩가루를 엄청 많이 뿌려줘서 달달하면서 고소함이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아이스크림을 먹고, 저희는 이곳저곳 우도여행을 하다가 여자친구가 우도와서는 꼭 동굴보트를 타서 동굴탐험도 하고 스릴도 느껴야 된다하여 동굴보트를 타러 갔습니다!

 

우도에는 여러곳에서 동굴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배틀트립에도 나왔던 매장으로써 다른곳들에 비해 가장 길게 동굴보트를 태워준다고 하여 저희는 해당 매장으로 갔습니다.

 

위치는 서빈백사 가는 방향에 있었습니다.


우도 동굴보트



바로 위의 매장입니다.

 

가격은 성인기준 1명당 15천원 입니다.

 

이것 또한 물론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해야 한단는점! 참고해 주세요~~

 

그럼 이제 저희도 구명조끼를 입고 배에 탑승을 해야겠죠?ㅎㅎ



다른분들은 다들 앉아 계셨는데, 저랑 여자친구는 제일 마지막에 탑승을 하여 제일 재밌는 자리인 서서 탔습니다!

 

참고로, 서서타면 앉아서 타는것보다 훨씬 더 스릴을 느낄 수 있어요~~

 

속도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정말 미치도록 빠르고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우도에 방문하신 분들은 무조건 꼭 동굴보트는 타시길 추천 드립니다~~



사이드카를 타고서는 보지 못하는 검멀레 동굴까지도 직접 보트를 타고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들 후회 없으실 거에요~~

 

그리고 지금 이렇게 사진으로 다시 보니까, 우도가 정말 소를 닮기는 닮은 것 같네요~~


이제 보트도 탔으니까 슬슬 배가 고프더라구요우도는 여러 유명한 인스타 맛집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돌문어 덮밥을 택했습니다. 바로 인어공주” 라는 식당에서 돌문어 덮밥을 먹게 되었어요!

 

돌문어 덮밥



식당은 위처럼 입구에 인어공주라고 크게 쓰여 있어서 찾기는 쉬울거에요~~

 

인어공주 위치는 제가 동굴보트 탔던 곳에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위치해 있었어요!

 


반찬은 그냥 뭐 없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했던 것은 미역국이 뜨거웠던 것이 아니라 일부터 차갑게 해서 가져다 주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ㅋㅋ

 

돌문어 덮밥의 가격은 115천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이 대체적으로 좀 비싼감이 있습니다..)

 


음식 주문하고 약 20분 지나고 나니까 음식이 나오더라구요!

 

가격은 비싼감이 있지만..비주얼도 좋고 맛도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매운것을 잘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맵게 느껴지겠지만..저처럼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한끼 식사 든든히 할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들고, 우도에 오신 분들에게는 꼭 추천 드리고 싶은 음식이에요~~


어느덧 놀다 보니까 우도에서 약 5시간을 논 것 같아요~~

 

5시간이면 정말 충분히 우도에서 놀 수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니까 저희처럼 비슷하게 루트를 짜시면 정말 후회없이 우도 관광을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도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동굴보트는 꼭 강력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