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팁]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제가 독립을 하면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이때 많은 서류들을 등록해야 하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필수인 전입신고가 있는데요.

 

힘들게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까, 여러분들도 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라고 해당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사이트 접속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6 해당 URL을 클릭하여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2. 신청하기 버튼 클릭

1번에서 해당 사이트에 알맞게 접속 하였다면,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로그인 하기

회원이시면 해당 접속 ID로 전 비회원이기 때문에 비회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서식3 제목 4.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

정상적으로 로그인 하였다면, 다음으로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에 대해서 안내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내용을 읽고 동의하시면 되겠습니다.

 

5. 신청인 정보 및 전입 사유 선택

지금부터 이제 전입신고를 등록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우선 신청인 이름과 연락처가 제대로 맞는지 확인하고,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직장으로 인한 전입을 선택하였습니다.

 

6. 이사 전에 살던 곳 등록하기

다음으로는 이사를 가기 전에 현재 본인이 주민등록상에 표시되어 있는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이때 동 호수까지 모두 자세히 입력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반려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7. 이사온 곳의 주소 입력 및 신청완료

앞에서 이전에 살던 주소를 입력 완료하였다면, 이제 본인이 이사를 가는 주소를 자세히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입력 완료하였다면, 다른 부가 서비스 신청 확인하시고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 하면 본인 핸드폰 번호로 문자가 오면서 전입신고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사를 하고 꼭 전입신고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하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