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팁] 윈도우10에서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알아 두면 괜찮은 정보를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윈도우10 환경에서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몇 개월 전에 스마일라식 수술을 하면서..그 이후 컴퓨터를 오래하면 눈에 쉽게 피로가 가면서 눈이 상당히 건조해지더라고요ㅠㅠ

 

근데..제 직업이 프로그래머다 보니..컴퓨터를 안할수도 없고..그래서 찾던 중 컴퓨터 자체에도 블루라이트 필터를 적용할 수 있더라고요?ㅎㅎ

 

 

처음에는 불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써야하나 싶었지만..안경을 벗으려고 수술을 했는데..또 안경을 써야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니까..뭔가 좀 그래서..

 

저는 안경을 안쓰는 대신 컴퓨터에 블루라이트 필터를 적용하기로 했어요!ㅎㅎ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윈도우10 환경이라면 누구나 적용할 수 있으니까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1. 마우스 우 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

바탕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하신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2. 디스플레이 -> 야간 모드 설정

위와 같이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야간 모드 설정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야간모드 켜기

야간 모드 설정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야간모드 “지금 켜기”를 눌러 주시고, 강도를 본인에 취향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불루라이트(청색광)이 서서히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설정하고 회사에서 약 1주일간 사용을 했는데요.

 

확실히 눈에 피로도 덜하고 정말 괜찮았습니다. 우리 모두 블루라이트에서 눈을 보호해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