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맛집] 수원 호매실 족발 맛집! 명가족발보쌈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친구랑 맛있게 먹고 온 족발집이 있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수원 호매실에 위치해 있는 명가족발보쌈” 식당 입니다!ㅎㅎ

 

호매실 명가족발보쌈 위치 및 영업시간 정보

식당 주소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523번길 20-2 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13:00 ~ 01:00 까지 영업하니까 참고해서 방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명가족발보쌈 입구 모습

명가족발보쌈 식당 입구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식당 자체는 엄청 큰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엄청 작지도 않기 때문에 홀에서 드셔도 충분합니다~~

 

명가족발보쌈 메뉴 정보

명가족발보쌈 메뉴 정보는 위와 같습니다!

 

족발, 보쌈, 냉채족발, 매운족발 등등 매우 다양하게 메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겨울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메뉴에는 없지만 삭힌 홍어도 같이 팔더라고요!ㅎㅎ

 

친구 녀석이 홍어를 좋아해서 저희는 성인 남자 2명이서 홍어 1, 족발 자로 주문하였습니다!

 

명가족발보쌈 기본 반찬

우선 족발을 주문하면 위와 같이 족발과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기본 반찬들이 제공됩니다!

 

배추, 고추, 상추, 새우젓, 간장깻잎?, 양념 무? ㅋㅋ 등등 다양한 기본 반찬들을 제공해 주고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 놀라운 점은 다른 식당과는 다르게 순댓국도 같이 주었습니다!

 

명가족발보쌈 순대국

이렇게 기본 반찬으로 족발 나오기 전에 순대국도 함께 주더라고요!ㅎㅎ

 

여태 다양한 족발집들을 다녔지만.. 기본 반찬으로 순댓국을 제공해주는 건 처음이었습니다!

 

맛도 있어서 족발 먹기 전,입맛 다지기에 참 좋았습니다!

 

명가족발보쌈 족발

드디어 메인 음식인 족발이 나왔습니다!ㅎㅎ

 

사진에서는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저는 자로 주문을 했는데 정말 양이 엄청 푸짐하더라고요!ㅎㅎ

 

족발까지 나와서 한상을 한번 찍어봤어요!ㅎㅎ

 

이렇게 보니까 양이 정말 푸짐하네요~~

 

족발 맛은 느끼하지도 않고, 냄새도 안 나서 족발 그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식감도 상당히 부드러워서 남녀노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명가족발보쌈 홍어

드디어.. 겨울에만 파는 삭힌 홍어가 나왔습니다!ㅋㅋㅋㅋ

 

사실 저는 어렸을 때.. 홍어를 먹다가 그 홍어 특유의 톡? 쏘는 암모니아 향에 크게 데인적이 있어서.. 안 먹고 있었는데요!ㅠㅠ

 

이번에 홍어를 좋아하는 친구의 권유로 용기 내서 족발과 함께 삼합으로 먹어 봤습니다!

 

근데 다행히 명가족발보쌈의 홍어는 생각보다 많이 독하진 않았습니다!ㅎㅎ

 

그냥 먹기에는.. 여전히 힘들었지만.. 족발이랑 김치랑 함께 쌈을 싸서 먹으니까 홍어 향이 전혀 안 느껴지더라고요!

 

정말 남기지 않고 친구랑 홍어 + 족발 대자를 다 먹고 나왔네요~~

 

의도치 않게 방문한 족발집인데 뜻하지 않게 너무 맛있게 먹고 나와서 기분이 좋은 하루였던 거 같습니다!ㅎㅎ

 

배달도 하니, 족발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