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VSCode에서 C# 코드 작성 및 컴파일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VSCode에서 C# 코드 작성 및 컴파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C# 코드만 작성해 오다가, 요새는 VSCode도 자주 쓰는 편이라 C# 코드 작성을 해보다가 알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내용을 공유해 주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바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VSCode 실행 후 Open Folder 선택

VSCode를 실행 후, Open Folder 선택을 하여 C# 프로젝트를 저장할 폴더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Test라는 폴더를 만들었고 해당 Test 폴더에 C# 프로젝트를 생성해 보려고 합니다.

 

2. VSCode에서 C# Extensions 설치하기

VSCode Extension 설치하는 곳에서 “C#” 이라고 입력하시고 위와 같은 아이콘의 Extensions 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를하셔야 VSCode에서 C#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View -> Terminal 실행 후 명령어 입력

1번 과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이제 View 탭을 선택하여 Terminal 을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dotnet new console”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dotnet new console” 입력 후, 명령을 실행하면 C# 프로젝트인 program.cs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다시 Terminal 쪽에 가셔서 “dotnet run” 이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셔서 위의 예제코드 “Hello World!” 를 출력하는 구문을 실행시켜 봅니다.

 

위와 같이 실행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C#에서 NuGet 패키지까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