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문법] FTP 폴더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에서 FTP 폴더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제가 예제를 통해 알려드리려는 것은 프로그램 내에서 파일 탐색기(explorer.exe) 를 이용하여 FTP 폴더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거에요.


 


위 프로그램은 IPPORT를 입력한 후, Go to FTP Folder 버튼을 누르면 FTP 폴더를 연동 시켜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Go to FTP Folder 버튼 이벤트는 아래처럼 구현 되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 (explorer.exe) 프로그램에 매개변수로 FTP 경로를 넣어주고 실행을 시킴)

Go to FTP Folder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로그인을 해야만 접속이 가능 하다고 나옵니다.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매번 FTP 로그인 계정 정보를 직접 입력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FTP 접속 계정 정보(ID, Password)를 아래처럼 추가시켜 줍니다.

 



 

그리고 버튼 클릭 이벤트 내용에서 FTP 경로를 아래 포맷대로 변경해 주세요.

 

ftp://[USER]:][PWD]@[IP]:[PORT]

ftp://ftpuser:1234@192.168.50.111:8041

 

ftpuser FTP로 접속할 ID 이고, 1234Password(비밀번호) 입니다.

 

그리고, : IDPWD를 구분하고, @는 계정정보 (IDPWD) IP 주소를 구분합니다.

 

(주의사항은 @는 구분자이기 때문에, Password@가 포함된다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처럼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고, 바로 FTP 폴더로 연동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FTP 연동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