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Python)] 파이썬 통합개발환경(IDE) 파이참 윈도우에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이썬에서 파이참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이참은 통합개발환경(IDE)로써, 조금 더 개발자들이 파이썬을 이용하여 개발을 할 때 편환 환경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저도 이제 막 파이썬을 공부하면서, 그동안은 ATOM(아톰) CMD 창을 이용하여 파이썬 프로젝트를 실행시키고 그랬었는데 여간 귀찮은게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파이참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윈도우 용이기 때문에, MAC 을 쓰시는 분들은 다른 걸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이참 설치 사이트 방문


파이참 다운로드 사이트 https://www.jetbrains.com/pycharm/download/#section=windows


위의 사이트에 접속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Community 버전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받은 파이참 .exe 설치파일 설치하기



설치하신 파이참 .exe 파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설치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NEXT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이참 설치 경로를 설정해 주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설치 옵션들인데, 아무것도 체크 하지 마시고 Next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 됩니다.


 

3? 정도면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설치 완료와 함께 파이참 실행할 것이라는 문구를 체크해 주시고 Finish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저희는 추가적으로 세팅할 내용이 없기 때문에 “Do not import settings” 문구를 체크하시고 OK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젯브레인 정책 동의를 체크하시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데이터 공유와 관련해서 저희는 보낼 내용이 없기 때문에, “Don’t sen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는 파이참 테마 설정으로써, 사용자가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하시고 나서 “Next Featured plugins”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추가적으로 설치하고 싶은 플러그인이 있으시면 선택하셔서, 파이참 프로그램을 이제 실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로써, 파이참 설치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모두 잘 따라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로써, 윈도우에서 파이참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파이참 사용하는 방법을 간략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