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백(CALLBACK)함수란 무엇인가???

콜백(CALLBACK) 함수란?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백(CALLBACK)함수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을 다루는 사람들이면 Delegate 문법을 익히면서 콜백(CALLBACK)에 대해서 분명히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구요..^^

 

그렇다면 콜백(CALLBACK)함수가 도대체 무엇이냐????

 

우선 콜백(CALLBACK)함수의 정의를 알기 전에 콜(CALL)에 대한 개념을 먼저 익히도록 하겠습니다.

 

CALL이란?


호출자(사용자)피호출자(시스템 or 응용프로그램)에게 어떠한 서비스 또는 이벤트를 호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콜백(CALLBACK) 함수는 콜(CALL)의 개념과는 반대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CALLBACK 함수란?


피호출자(시스템 or 응용프로그램)호출자(사용자)에게 어떠한 이벤트에 대한 처리를 부탁 하는 개념으로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콜백(CALLBACK) 함수의 사용 목적은 무엇인가??

 

콜백(CALLBACK)함수는 쉽게 생각하여 호출자(사용자)가 어떠한 이벤트 사건에 대하여 일어나는 시점을 정확히 예측하기 못하거나 힘들 때, 그로 인해 호출자(사용자)의 지속적인 체크 및 확인이 필요한 경우 이때 자원 및 시간이 많이 낭비가 될 수 있음으로써, 이와 같은 상황을 대신하여 반대로 피호출자(시스템 or 응용프로그램)가 해당 이벤트를 발생시켜 호출자(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로써 간단히 콜(CALL), 콜백(CALLBACK)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