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및 출장] 중국 기차 예약 하는 방법(기차 타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느덧 제가 중국에서 주재원으로 지낸지도 벌써 약 8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네요ㅎㅎ

 

얼마전, 회사에서 이제 청두가 아닌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이번 주 금요일에 저는 청두(성도)를 떠나서 면양이라는 지역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ㅠㅠ

 

청두에서 면양을 가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청두 기차역을 통해서 가는 방법도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에서 기차 예약하기 좋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서 정보를 주고자 글을 쓰려고 합니다!

바로 트립닷컴 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해외여행을 할 때, 비행기표, 숙박, 기차 등 예약을 편리하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ㅎㅎ

 

저는 위 트립닷컴(Trip.com) 어플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기차를 예매 해 보았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해당 어플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IOS 사용자 분이시라면 앱스토어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에서 기차표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당연히 아래와 같이 먼저 회원가입 하시고 로그인 하셔서 예약을 진행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기차표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국가, 출발지, 도착지, 가는날을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청두(성도)에서 면양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설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기차 종류가 많습니다! 때문에 어떤 열차는 환승 또는 아주 천천히 가는 열차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애초에 검색을 할 때 고속열차만 검색되게 선택을 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고 계신가요?ㅎㅎ


이제 검색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해당 날짜에 맞게 시간별로 기차가 조회되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원하는 시간대를 터치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등급 표시가 되어 나오게 됩니다!



저는 2등석을 선택하고, 예약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여행자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여행객들은 신분증 종류를 여권으로 선택하시고, 자신의 여권 번호, ,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마지막에 완료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앞에서와 같이, 추가 정보를 알맞게 입력하시고 나서 마지막으로 확인 및 결제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좌석 예약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몇 초 정도 지나고 나면,



해당 결제를 할 카드를 선택을 하셔서 결제할 카드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제 예약 확인된 내역이 뜨면서 예약이 완료가 된 것입니다.

 

이제 해당 기차역에 가셔서 표를 끊는 곳에 가시고, 자신의 여권과 예약된 내역을 보여주고 표를 끊으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기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다른 현지 기차 예약 어플들도 많지만, 중국어가 힘드실거라 생각이 들기 때문에, 이렇게 한국어를 지원해주는 트립닷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셔서 손 쉽게 기차 표를 예매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로써, 중국에서 기차 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