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JQuery 설정 및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부터는 틈틈이 시간 나는대로 JavaScript와 함께 병행하면서 JQuery도 같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늘 C#을 이용하여 윈도우 어플리케이션만 개발을 했던 터라..웹 공부는 처음인데요.

 

..정말 웹을 다루기 위한 기초 문법들이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지..새삼 놀랍고 계속 공부를 해야 한다는 목표도 생겨서 한편으로는 즐겁기도 합니다!

 

오늘은 JQuery 첫 시작으로 JQuery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JQuery 파일을 불러와야 하는데요.

 

크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방법과 CDN을 사용해서 적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CDN은 이용해서 JQuery를 적용시키려고 합니다.

 

먼저 CDN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Content Delivery Network 란 웹 사이트의 접속자가 서버에서 컨텐츠를 다운받아야 할 때,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서버에서 해당 파일을 다운받게 해주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CDN 기술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JQuery.com CDN, Google CDN, MS CDN, CDNJS CDN, jsDelivr CDN 등과 같이 다양한 종류의 CDN이 있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Google CDN을 이용해서 JQuery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적용 방법을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제 코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t</title>
    
    <!-- CND 적용 방법 1 : 구글 cdn -->
    <script src="https://ajax.googleapis.com/ajax/libs/jquery/3.3.1/jquery.min.js"></script>
 
 
</head>
<body>
    
</body>
</html>
cs

위와 같이 script 태그 안에 구글 CDN을 적용시키는 소스코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선언을 해주고 나면, 이제 JQuery 구문을 사용할 준비는 됐습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 부터는 JQuery 구문에 대해서 예제 코드를 통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