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여행/ 중국 기념품 추천] 중국 운남성(원남성) 홍차 구입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중국에서 여자친구에게 줄 선물로 구입했던 운남성(원남성) 홍차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ㅎㅎ

 

다들 아시다시피 중국은 차로 매우 유명한 국가입니다ㅎㅎ

 

대표적으로 보이차, 홍차, 녹차, 용정차, 우롱차.. 등등 무수히 많은 차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제가 구입한 운남성 홍차에 대해 간략한 맛과 향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ㅎㅎ


우선 저는 현재 면양이라는 지역에 있고, 숙소 주변에 있는 찻집에서 시음을 해보고 운남성(원난성) 홍차가 맛과 향이 저를 매료시켜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200위안! 한화로 약 36천원 정도 주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이렇게 상자 안에 잎을 말린 것이 들어 있고, 향은 장미 꽃? 을 말린 은은한 향도 나면서 말로는 표현하기 애매한 향이 나네요..ㅋㅋ

다음으로는 첫 번째 뜨거운 물로 우려낸 모습입니다!



향이 은은한 갈색? 금색? 정도로 보여지네요ㅎㅎ

 

하지만, 차를 마실 때에는 첫 번째로 우려낸 찻 물은 버려야 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해당 잎을 말리는 과정에서 약품들이 들어 갈 수도 있고, 또 독소가 들어 있을 수도 있어서 첫 번째 우린 찻 물은 버리고 두 번째 우린 차부터 마시는 것이 차 마시는 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다음은 두 번째 우린 홍차입니다~



위와 같이 보시게 되면, 처음보다 더 색이 짙은 갈색으로 진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맛은 사실 표현하기가 힘들지만..향은 달달하면서 기분 좋은 은은한 향기로운 꽃 향이 같이 풍기면서 차를 마시면 몸도, 정신적으로도 둘다 힐링이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주니까 향도 좋고 맛도 좋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저와 같이 중국 여행 또는 출장 중에 차를 선물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운남성(원남성) 홍차 강력 추천 드릴게요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